생활속숨은음식찾기

방학다이어트 바나나식초 새학기엔날씬하게

촌놈농부 2014. 7. 15. 10:43

여름방학이라서 다이어트하고 있는 분들,

다이어트 계획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다이어트를 마음먹었지만

일을 하게 되면서 쉽지 않은 일이란 걸 깨달았네요.



그래서 제가 운동하면서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 바나나식초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바나나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서

다이어트음식으로 많이 드셨죠?


바나나에 펙틴이라는 성분이 몸 속의 독소와 함께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는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음식이죠.


그 외에도 변비예방, 피부미용, 정력강화, 고혈압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유기산은 지방과 당분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운동과 병행하면 체지방 분해에 더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피로회복에도 좋아서 다이어트음식뿐만 아니라

피곤한 현대인들의 음식으로도 적합하죠.





원래 일본에서 바나나다이어트가 인기였는데

우리나라에도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되었죠.


헐리우드스타 기네스펠트로, 가수 서인영씨

개그우먼 김효진씨도 바나나식초를 먹었다는데요.


김효진씨는 산후다이어트를 바나나식초로 해서

15kg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바나나식초는 저렴하기도 하지만

먹는 방법도 간편합니다.


바나나식초는 한 스푼씩, 1일 3회 드시면 되는데요.


물에 타먹기도 하고 취향에 따라 우유, 요구르트에

타먹어도 좋고, 요거트나 샐러드 소스로 첨가해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바나나무초라고 해서

바나나식초와 무, 파인애플을 넣고

갈아만든 음식이 있는데요.


바나나식초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바나나무초로 드셔도 좋은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비양심적인 업체의 제품을 조심하세요.

최근에 무등록 식품업체가 바나나식초를 팔다가

적발된 적이 있었는데요. 내가 먹고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기 때문에 항상 꼼꼼히 알아보신 후

구매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인위적인, 화학적인 가공을 하거나 열을 가하면

본연의 영양성분과 효능을 잃어버린다는 사실, 많이들 아실거에요.


보통 시중에서 파는 식초제품은 화학발효를 한다는데요.


화학발효 제품을 드시면, 

바나나식초의 아무런 효능을 못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식초의 제대로 된 효능을 느끼시려면


바나나식초를 자연발효로 건강하고 깨끗하게

발효시켜야 한다는 게 정말 중요한데요.

그래서 자연발효 숙성시킨 바나나식초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내가 직접 먹을 음식이기때문에

원산지와 생산자가 분명한 곳에서

구매하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http://bananacho.damsol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