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밥상 기살리는 음식

금연 성공법: 착한 솔잎차로 건강하게 금연성공하기

촌놈농부 2016. 2. 23. 10:12

 

[건강한 금연 성공법 솔잎차 이야기]

솔 잎 차

금연 성공법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금연에 좋은 음식 솔잎차
JTBC '에브리데이' 세계인의 금연비법 10가지 중 1위

  

 흡연은 스트레스를 해소 해 주고 사색의 시간을 갖게 해주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담배는 비싸고, 폐와 기관지에 좋지 않으며, 입냄새와 옷냄새가 안 좋아지는 등 단점도 많습니다. 흡연자 중 약 60%가 금연하고 싶다는 자료(모노리서치 설문조사, 2016)를 보면 아마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은 것이 담배일텐데요.

 

 


 

안 좋은 것을 알지만 끊기 어려운 담배. 안피워보신 분들은 모를 금단현상 때문에 금연이 참 어려운데요.

입 안이 텁텁해지면서 무엇을 먹어도 풀리지 않는 심한 갈증에 극심한 스트레스,

이런 금단현상을 생각하면 차라리 그냥 담배를 피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정말 들 정도입니다.

 

 

 

이런 괴로움을 덜어내는 금연 성공법은 없을까?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죠. 그런 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인 금연 성공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JTBC에서 방영된 '금연비법 10가지(에브리바디)'에 의하면 '솔잎'이 금연에 좋은 음식으로 금연성공법 중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솔잎을 차로 만들어서 드시면 담배를 참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솔잎차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이유!

담배를 참다보면 아무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입이 텁텁하기도 하고 힘이 들잖아요?

 어떤 것을 먹어도 그 갈증을 쉽게 채우기 힘들구요. 

솔잎차가 금연성공법으로 뽑히는 이유는 솔잎차를 드시면 특유의 담배갈증이 해소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솔잎의 주성분인 '아피에긴산'은 니코틴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고,

또한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흡연으로 손상된 세포막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렇듯 솔잎차를 마시면 니코틴이 빠지고 세포가 회복되어 몸 상태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답니다

 

 

 솔잎을 깨끗히 씻고 말려서 볶으면 금연성공법인 솔잎차가 완성되는데요. 알아두시면 좋은 팁들이 있습니다. 솔잎을 차로 만들때는 가능하면 한번 쪄서 말리는 것이 향과 맛이 깊어져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주변에서 보기 쉬운 솔잎이지만 도로 주변의 솔잎은 매연에 오염될 수 있으니 가급적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솔잎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금연성공법으로 소문난 솔잎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는 금연성공법을 찾으시는 분께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저희 동네에서 소박하게 차를 만드시는 분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깊은 산에서 5월에 야생 솔잎을 채취하고 대바구니에 한 번 찐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늘에 말린후에 가마솥에 덖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옆에서 보면 답답할 만큼 느리게 만든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만 확실히 맛에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솔잎차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 드리겠습니다.


당신을 도울 금연 성공법 솔잎차 바로가기 : http://solibcha.damsol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