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밥상 기살리는 음식

돼지감자차 효능 제대로 알고 당뇨에 도움받자

촌놈농부 2016. 2. 25. 20:46


 

[돼지감자차 효능 제대로 알기]


돼지감자차


돼지감자차 효능은 바로 '이눌린' 성분때문,
혈당을 떨어트려 정상혈당으로 유지시켜줘





1. 돼지감자차 효능은 당뇨예방?


  당뇨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당뇨란 혈액 속의 포도당을 분해하는 인슐린이 제때 나오지 않아 생기는 병이랍니다.  혈당이 높아지면서 피가 끈적끈적 해지는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것을 당뇨라고 합니다. 피가 끈적해지는 당뇨는 고혈압, 동맥경화. 뇌출혈 등 위험하고 치명적인 질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한 병입니다.
  최근에 돼지감자 효능으로 당뇨를 치료한 사례가 방송에 여러차례 방영되면서 사람들에게 돼지감자차 효능은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돼지감자차 효능이 당뇨와 관련이 정말로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돼지감자차의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가. 돼지감자는 천연인슐린일까?

  돼지감자에는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임상실험 등 연구에 의하면 바로 이 '이눌린' 성분이 혈당조절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흔히 알려진 것처럼 돼지감자가 '천연인슐린' 역할을 해서 그런 것은 아니랍니다. 돼지감자의 주성분인 '이눌린'은 '인슐린'과 발음이 비슷할뿐 둘은 전혀 다른 성분입니다. 인슐린은 포도당을 분해해주는 물질, 그리고 이눌린은 식이섬유의 일종입니다.


나. 왜 돼지감자가 당뇨에 효과가 있나요?

  돼지감자 효능에 혈당 조절 기능이 있는 이유는 '이눌린'이  수용성 식이섬유로 위에서는 분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가 아닌 장에서 발효 분해디고 흡수되어 혈당을 높이지 않고 포만감을 줄 수 있답니다.


다. 돼지감자는 췌장 기능을 강화시킬까요?

 돼지감자 효능에 혈당조절 효과가 있어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이눌린은 췌장을 강화시키는 역할까지 가지고 있어 정상적인 인슐린 분비가 더욱 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즉 췌장에 부담은 덜면서도 동시에 튼튼하게 해주어 췌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게 되죠.

 

 

 

3. 당뇨에 좋은 차, 돼지감자차 먹는방법 및 주의사항

 

 그냥 먹는것도 좋지만 돼지감자는 말려서 차로 만들어 먹을때 효과가 좋습니다. 돼지감자차의 효능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한번에 많은 양보다는 꾸준히 조금씩 먹는것이 좋습니다. 돼지감자를 차로 만들어 먹으면 꾸준히 조금씩 먹을 수 있어 췌장 회복에 더욱 효과적이게 되죠. 돼지감자를 썰어서 차로 볶은 것을 따뜻한 물에 우려낸 돼지감자차를 하루 2~3잔 정도 마시면 됩니다.

 

 


 제대로 된 돼지감자차 효능을 위해서는, 고를 때 유의할 점 두가지를 기억해두시면 좋습니다.

첫째, 차로 우려내어 먹는 만큼 농약이나 비료등을 하지 않는 돼지감자를 먹어야 돼지감자차 효능을 제대로 경험하실 수 있답니다. 되도록이면 야생에서 자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돼지감자입니다. 둘째, 껍질채 만든 돼지감자차를 선택하세요. 돼지감자차 껍질에는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기에 껍질이 그대로 있는 돼지감자차가 좋습니다.

이상 당뇨에 좋은 차, 돼지감자차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당뇨로 돼지감자차를 드셔보고 싶으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제가 저희 동네에서 소박하게 차를 만드시는 분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동네 어르신들이 산에서 직접 야생돼지감자를 캐서 차로 덖는 곳입니다. 산에서 직접캐서 껍질채 솥에다 덖어서 만드셔서 느리지만 그만큼 정성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자녀들에게 주려고 만들다가 판매까지 이어진 곳이라 품질이 믿을 만합니다. 가격도 착하구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 드리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차, 돼지감자차 효능 제대로

돼지감자차 바로가기 : http://damso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