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밥상 언론보도 자료

솔잎차 추천. 담솔 솔잎차. 금연에 좋은 솔잎차

촌놈농부 2017. 9. 7. 14:33

JTBC 프로그램 ‘에브리바디’에서 세계인의 금연비법 1위
솔잎이 흡연욕구를 줄여주고 담배의 유해물질을 없애줘

1. 솔잎차가 금연에 좋다?

 흡연자에게 있어 담배를 끊는 다는 것은 두렵다(?)할 정도로 인내가 필요한 일입니다. 흡연의 불편함과 폐해를 잘 알면서도 끊기 힘든 것은 담배의 이 지독한 중독성 때문이지요. 최근 솔잎이 훌륭한 금연보조제로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JTBC 프로그램 ‘에브리바디’에서 금연비법 10가지를 공개했는데, 솔잎이 가장 효과적인 금연비법 1위로 소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_JTBC 에브리바디 방송화면 캡쳐

 

2. 솔잎차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이유?

 
솔잎차가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이유 3가지!!
첫째, 솔잎의 특유의 떫으면서 쌉싸르한 맛이 흡연욕구를 크게 줄여준다고 합니다.
흔히 담배가 몰린다고 표현하지요? 담배 피고 싶을 때 입이 텁텁해지면서 궁금해지는 현상. 이때의 갈증은 담배 피는 것 이외에는 쉬이 사라지지 않지요. 이때  솔잎차를 드시면 그 맛이 흡연과 유사한 효과를 주어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둘째, 니코틴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솔잎에는 담배의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아피에긴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어, 니코틴 해독 및 체외 배출을 돕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니코틴이 빠르게 제거되면서 보다 빠르게 담배에서 해방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흡연으로 손상된 세포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솔잎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흡연으로 인해 얇아지고 오염된 세포막 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커 피가 맑아져 우리 몸에 여러가지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3. 솔잎차 고르는 방법 3가지

첫째, 깨끗한 소나무잎으로 만든 것이 좋습니다.  소나무는 주변에 흡합니다. 하지만 잎을 그대로 드시는 만큼 되도록이면 공기 좋은 깊은 산속에서 채취한 솔잎으로 만든 솔잎차가 좋습니다.
둘째, 맑은 물에 하루 담가서 말린 것이 좋습니다. 솔잎의 송진은 물에 담가 놓으면 법제의 효능이 있는데, 독성이 있으면 제거되고 그 효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셋째, 솥에 덖은 것이 좋습니다. 압력기계로 대량으로 덖은 것보다는 소량이지만 솥에서 약불에 천천히 덖어 낸 것이 차 맛이 좋다고 합니다. 


 

 

  솔잎차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저희 동네에서 어르신들이 소박하게 만드시는 솔잎차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깊은 산에서 야생 솔잎을 채취해 쪄서 그늘에 말린 후 가마솥에 덖어서 만드십니다. 답답할 정도로 느리게 만드시지만, 맛과 향에서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가격도 착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아래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소박하지만 정성껏 만든 담솔 솔잎차 바로가기 :  solibcha.damsol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