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숨은음식찾기

정력에 좋은 연근

촌놈농부 2011. 1. 17. 14:08

얕은 연못이나 깊은 논을 이용하여 재배하며 식용으로 한다. 뿌리를 이용하기 위한 품종은 3~4종류가 있는데 꽃을 관상하기 위한 것과는 다르다. 연근을 목적으로 하는 재배는 표토(表土)가 깊고 유기질이 많은 양토(壤土)나 점질양토(粘質壤土)가 적당하며, 유기질 비료를 주로 사용한다. 재배는 간단하지만 진흙 속의 땅속줄기를 상하지 않게 수확하려면 숙련과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번식은 봄마다 뿌리의 선단부(先端部) 2마디 정도를 심거나 수확시에 이것을 적당하게 남겨 둔다.

연근의 주성분은 녹말이다. 주로 정과(正果)나 조림 등에 사용되며 아삭아삭한 입의 촉감이 특징이다. 연근을 선택하려면 한 마디가 400 g 이상 나가는 굵기로서 백색이고 구멍의 크기가 고른 것이 좋다. 조리할 때에는 껍질을 벗긴 다음, 곧 소금이나 식초를 넣은 물에 잠깐 담가 떫은 맛을 제거한 후에 삶거나 튀긴다.

연근은 예부터 정력을 돕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따.

연근의 주성분은 당질이고 대부분이 녹말이다. 연근의 뿌리를 자를 때 생기는 끈끈한 성분은 단백질과 당분이 결합된 것이다. 폐병, 빈혈증, 하혈, 각혈 등에 연근즙을 마시면 유효하다.

피로를 쉽게 느끼거나 스테미너 부족인 사람이 연근즙을 매일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또한 신경통, 류머티즘에도 유효하다.

몽정이 심한 사람이나 꿈을 꾸지도 않고 정액이 흘러나오는 유정증에도 사용한다. 특히, 조루증에도 연근이 좋기에 정력제로도 사용한다. 정신을 안정시켜 주므로 불안증세나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