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숨은음식찾기

신이내린당뇨천적 대나무잎_ 그 세번째 이야기

촌놈농부 2011. 1. 17. 15:47

 

21세기 가장 무서운병 당뇨!!

 매년 늘어 나는 당뇨병 환자수는 50만명에 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21세기 국민병이라 불리울 만큼 무서운 병인데요. 예전 30년 전만해도 성인 30명 중 1명 꼴로 당뇨환자가 있었으나 현재는 10명중 1명 꼴로 그 수가 10배이상 증가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당뇨병이 가장 무서운 이유는 당뇨보다 더 무서운 당뇨합병증 때문입니다.

 당뇨자체로 사망하는 경우는 드물고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사망하는 경우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고혈당 상태인 경우 온 몸이 마치 설탕에 절여버리 것과 같은 현상 때문에 모든 세포에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아 눈, 피부, 간, 콩팥, 신경 등 가릴것 없이 전신에 각종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 당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당뇨 그 자체를 잡는 것과 동시에 합병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들은 제거해야 합니다.

 대잎환은 당뇨 원인을 개선함과 동시에 합병증까지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성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대잎환은 가히 신이내린 당뇨퇴치사라 할수 있는데요. 우리가 음식물로 섭취하는 포도당이 에너지로 쓰이기 위새서는 췌장에서 나오는 호르몬인 인슐린이 필요한데, 이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제기능을 못하면 혈당량이 높아져 피가 끈적 끈적 해지고 소변을 통해서 포도당이 그대로 빠져나가버리게 됩니다.


 즉, 피오 소변에 당이 많아지고 소변량이 증가하여 갈증이 나는 증상을 바로 당뇨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상인의 공복시 혈당은 110미만이지만 당뇨환자의 공복시 혈당은 126 이상입니다. 
당뇨환자들이 혈당이 높을 경우 피부가 거칠어지고 누런색을 띄고, 몸이 자주 가려우며, 종기가 잘 생기기도 하고 잘낫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음부가 가렵고 월경장애까지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천적?! 대나무잎! 바로 대잎환!!!

 대나무는 한방에서도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온 천역약재로 그 효능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대나무는 매년 죽순이 나오고, 하루에 1M이상씩 자라 보름정도면 키와 두께가 다자라고, 지구상에서 가장 왕성한 성장활동을 하는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대나무의 생명력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대단한데요. 2차 대전때 원자폭탄이 히로시마에 떨어졌을때 유일하게 생존한 식물이 대나무이고, 월남전때 고엽제에도 끄떡없이 살아남은 대나무라고 합니다. 대나무 정말 대단하죠? 대나무중 약리 성분을 가장 믾아 함유하고 있는 대나무잎은 우리 나라는 물론 중국과 일본에서도 매우 각광받고 있답니다. 

 그럼~ 대나무 잎의 성분이 과연 얼마나 좋은지 알아 볼까요??

대나무잎에 함유된 펩타이드 성분은 고혈압, 동맥경화, 콜레스테롤 개선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피로회복과 항산화작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대나무잎에는 향균효과가 탁월한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각종 아토피 크림의 원료로도 각광 박고 있습니다.

 대나무잎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은 바로 풍부한 다당류 성분입니다. 이성분은 당뇨에 더할나위 없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당류는 인슐린과 유사하여 인슐린 베타 세포에 대한 알록산의 손상을 약회 시키고 손상된 베타세포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결론적으로 다당류는 췌장내 베타세포리 인슐린양을 증가하게 만들고 혈중 포도당의 농도조절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역할을 하는 성분 이라 할수 있지요.


 그외 대나무잎에는 소변중의 옆화물의 배출량을 증가 시키는 작용이 상당히 강하여 해열작용이나 종양에 대한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열을 내리는 작용이 좋아 심한 갈증도 더불어 해소할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대나무잎에 합유된 풍부한 항산화성분으로 인해 월경통도 개선할수 있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듯 대나무잎 대잎환은 가히 신이내린 당뇨 퇴치사라고 할수 있겠지요? 대잎환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당뇨 그 자체는 물론 당뇨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병들도 함께 개설 할수 있답니다.



부작용이 없는 대잎환으로 당뇨걱정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