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촌밥상 기살리는 음식

고혈압에좋은것, 고혈압치료음식의 甲 청국장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좋은것, 고혈압치료음식의 甲 청국장환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가는 무서운 고혈압. 최근들어 날씨가 추워지면서 더욱 더 고혈압환자분들이 고통을 받고 계신거 같아요 별거 아닌거 같지만 이 고혈압은 암 다음으로 사람의 목숨을 많이 앗아가는 질병인 각종 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인데요.  이 고혈압을 예방과 치료하는데 안성맞춤인 것이 있으니 바로 청국장환이랍니다.








1. 고혈압에좋은것, 고혈압치료음식으로 고혈압을 예방해야하는 이유


고혈압 자체는 그냥 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에 지나지 않지만 혈압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합병증이 나타나기에 매우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압이 높아져서 혈관에 무리가 갈 경우 혈관이 부어오르고 심하면 터지기까지 하는데 심장의 혈압이 터지면 심근경색, 뇌혈관이 터지면 뇌졸중 등의 심각한 질병이 발병하기 때문에 고혈압은 매우 신중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질병이 발병하기 전에 아무런 전조도 없다가 갑자기 발병하기 때문에 고혈압을 '침묵의 살인자'라고 표헌하기도 해요.








2. 일반적인 고혈압 치료


각종 스트레스와 기름진 음식, 불규칙한 생활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현대인의 고질적인 증상인 고혈압은 일반적으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치료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몸의 수분을 몸밖으로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는 이뇨제 투여와, 혈압상승을 유도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효소억제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는 매우 좋다고 합니다. 30~40정도의 혈압이 순식간에 떨어진다고 하니까요.







3. 고혈압치료의 리스크


병원에서 하는 고혈압치료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그 효과가 좋은만큼 각종 리스크가 존재하죠. 일단 고혈압약을 먹기 시작하면 생을 마감할때까지 계속 먹어야 하는 것. 그리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는거죠. 성기능장애나 부인과계통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겠어요. 그리고 비용이 많이드는건 당연지사.






4. 부작용, 내성 없이 고혈압치료하는 청국장환


그렇다면 꼭 병원치료만 해야 할까요? 그것은 아니랍니다. 최근에는 각종 자연치료방법이 뜨고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자연치료방법은 바로 청국장환이라고 합니다. 호서대학교 김학복교수와 그 연구팀이 실험을 했었는데, 고혈압환자에게 청국장을 먹이고 그  경과를 관찰하니 혈압이 14mmHg가 하강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분석했더니 발효된 청국장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결합체인 펩티아드가 혈압상승효소인 ACE의 발현을 억제하고 청국장 안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이 혈관의 손상을 막아 혈압을 떨어뜨린다고 하네요.


고혈압약과 비교해 단시간 효과는 떨어져서 고혈압약보다 좀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청국장에는 부작용이 없고 자연식품이라 여러 부담도 없으며 정상인들의 혈압까지 떨어뜨려 위험할 수 있는 고혈압약과 다르게 환자들의 혈압만 떨어뜨리기에 훨씬 안전하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청국장을 먹게되면 훨씬 고혈압약보다 낫다고 자부합니다.







5. 고혈압치료음식, 고혈압에좋은것 청국장환?


이렇듯 청국장은 고혈압에 정말 좋은 천연 치료제인데요. 문제가 있어요. 냄새도 심하고 조리하기도 번거로우며 삼시세끼 청국장만 먹는다면 아무리 건강을 위해 먹는다지만 질려버릴 거에요. 그래서 추천드리는게 바로 청국장환이랍니다.


청국장의 수분을 제거하고 말려서 빻고 뭉쳐서 환으로 만드는 청국장환은 일단 먹기가 매우 편합니다. 밥과 같이 먹을필요 없이 20~30알정도를 물과함께 마셔주기만 하면 되서 정말 편하죠. 그리고 통안에 담아두니까 온 집안에 청국장냄새가 진동하지도 않고요.무엇보다 청국장을 그냥 먹는것보다 환으로 먹으면 이 환이 장까지가서 장에서 흡수되기에 그냥 청국장을 먹는것보다 청국장환이 훨씬 효과가 좋다는거에요.







6. 좋은 청국장환?



최근에는 이 청국장환의 효능이 널리 퍼져서 청국장환을 만드는 업체의 수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증가하면서 빠르게 만들기 위해 전통적인 방법이 아닌, 발효균을 사용하여 급속발효를 시켜 청국장을 만드는곳도 있어요. 그런 청국장은 전통적 방법으로 만든 청국장환보다 훨씬 효능이 떨어집니다. 제대로 된 효과를 느끼기 위해선 전통적 방법으로 제대로 만든 청국장환을 드시는게 좋답니다. 저도 최근에 건강을 생각하여 청국장환을 먹기 시작했는데요. 전통방식으로 제대로 만든 청국장환이라 하니 믿을수 있는거 같아요. 링크를 남길테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



http://chunghwan.damsol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