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촌밥상 기살리는 음식

바나나의효능 바나나식초로극대화시켰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은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를 낮추는 기능을 해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이 함유돼 

노화 방지와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이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펙틴은 수분을 흡수해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대장을 자극해 변비를 없애는데

이것이 대표적인 바나나의효능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바나나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탄수화물이라서 칼로리가 높다는 점과

오래 보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점을 보완하여 바나나의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춘 바나나식초를 추천드립니다





개그우먼 김효진씨는 출산 후 바나나식초로 

무려 15kg를 감량했다고 해서 화제가 됐었는데요. 

김효진씨는 바나나 식초가 지방 축적에 좋다며

바나나 식초를 적극 추천했습니다. 


바나나는 독소 배출을 돕고 

흑설탕은 다이어트시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게 한다는데요. 





바나나식초는 한 스푼씩 1일 3회

물에 타먹거나 취향에 따라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먹으면 되기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그 외에도 샐러드소스로 첨가하거나 바나나나무초로도 좋죠.





그래도 나는 비만 상태가 심해서 먹을 걸 

쉽게 못 끊을 것 같다는 분들 계시죠?? 


비만인 분들도 바나나에 다량 함유된 섬유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영양분의 소화와 흡수를 억제하면서 

만복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단백질,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등이 풍부하답니다.





바나나식초는 바나나:식초:설탕 = 1:1:1

비율로 넣어서 3주간의 숙성을 거쳐야 완성되는데요.


집에서 만들면 상할 염려도 있고

3주의 시간은 너무 길죠 ㅠㅠ


또한 바나나식초는 단순히 병에 넣고 숙성하는 것보다 

항아리에서 저온숙성 발효시키는 것이 

바나나식초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킨다고 해요.


그래서 바나나식초를 직접 만들기보다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바나나식초의 저렴한 가격만 보고

양이 있는 바나나식초를 선호 하실텐데요.

그런 점만 보고 바나나식초를 구매하시는건 앙~돼요

저렴한 가격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무등록 식품제조업체가 제조한 '불법' 바나나식초가 

시중에서 유통되다가 적발되어 

회수 조치를 당한 사례가 있습니다.


내가 먹고 우리 가족이 먹을 음식이기 때문에

항상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바나나식초 구매하실 때는


첫째. 화학발효가 아닌 자연 발효숙성을 거친 바나나식초인지

둘째. 일반 병보다는 항아리에서 저온숙성 시켰는지

셋째. 무등록 식품제조업체가 아닌 허가 제조업체인지

넷째. 품질검사와 영양검사를 받은 바나나식초인지


꼼꼼히 알아보신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멍2



제가 아래에 전통항아리에서 저온 숙성으로 자연발효시킨, 

바나나식초 판매하는 곳 알려드릴게요. 


식품제조 및 가공을 정식으로 허가받았으며, 

품질검사에서 100% 적합판정을 받은 바나나식초라고 해요. 


바로 아래에 판매하는 곳 사이트 링크 걸어드릴게요.



http://bananacho.damsoll.net